구현/개선한 사항
- 코루틴을 사용하여 파티클의 지나친 Update 호출 방지
- 3Match 후 노드가 자리를 채우러 내려갈 때, 코루틴을 사용한 딜레이를 추가하여 시인성 개선
- 게임오버 화면 구현
- 게임오버 후 메인으로 돌아갔다가 -> 다시 플레이 가능하도록
- Node, Particle 생성을 Simple Factory 패턴을 적용한 별도의 Factory에서 전담하도록 하였다.
- MonoBehavior를 상속하지 않은, Singleton Class에서 구현
- MonoBehavior를 상속하지 않은 Class에서 Instantiate 사용시, GameObject.Instantiate() 로 사용해야함을 유의
앞으로 구현 필요한 사항
- 이펙트 개선
- Match시 어느 부분이 매치되었는지 표시해주는 이펙트 추가
- 스테이지 기능 구현
- 스코어 이외의, 특정 블록을 N개 획득하여 클리어하는 종류의 스테이지 추가
- 메인에서 스테이지를 선택할 수 있도록.
- 아이템/움직이지못하는 블록 등 추가
- 사운드 추가
- BGM, Effect
메모
알고리즘이나 유니티 공부도 좋지만, 게임개발도 하루에 일정 시간 이상은 할 수 있도록 하자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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